본문 바로가기

리뷰

[대구 도수치료] 통증치료와 바른자세를 만든다 - 화인통증의학과 대구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쏜입니다.

요즘 인테리어 현장 근무에다가

매일 계속되는 쇠질

베스파를 타고 여기저기 다니는 생활에 

몸상태가 안 좋아진 것 같아요 

 

목 뒤쪽이 아프고 

허리도 뻐근하고

특히 무거운 물건을 옮기고 해서 그런지

승모근과 등 근육에 담이 온듯한 

통증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도수치료를 받기 위해 

알아보던 중 친한 동생이 근무하는 

통증의학과에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 화인통증의학과 대구점 "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094 메디스퀘어 3층

반월당역 21번 출구 10m

0507-1305-0882

 

평일 9:30 ~ 7:00

화, 목 9:30 ~ 8:00

토 9:30 ~ 2:00

 

 

반월당역에 위치해 있어서 

대구 어디서든 오기 좋은 곳에 있네요 

 

 

 

지하철로 오시면 21번 출구로 나오시면 되고 

승용차로 오시면 

빌딩 주차장에 주차를 하셔도 되고 

외부 주차장에 주차를 하셔도 됩니다.

 

빌딩 주차장은 타워식이라 

차량이 몰리게 되면 

주차시간이 오래 걸리니 

외부 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것 같아요

 

 

3층에  내리시면 간판이 보이고 

왼쪽으로 돌아가면 

입구가 보이니 헤매지 마세요~~

 

 

병원 내부로 들어오니 

요즘 병원답게 깔끔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요 

 

청소를 열심히 하시는지 

새하얀 바닥에 먼지도 보이지 않네요 

역시 병원이라면 

청결이 1순위 아니겠어요!!

 

 

화인 통증의학과 원장님의 

이력을 보는데 

와우~~

병원 경력도 많으시고 

주로 통증과 도수치료 관련 공부를 

많이 하신 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전공분야에 

진심이신 의사분이라면 치료에 대한

믿음이 가는 건 사실인 것 같아요.

 

 

진료를 기다리는 동안에 

병원 내부를 돌아봤어요 

x-ray, 초음파실

그리고 c-arm실이라고 

x-ray를 동영상처럼 보면서 

통증 부위에 직접 주사를 하는 치료를 

하는 방이라고 하네요 

 

예전에는 의사의 치료적인 지식과 노하우로 했다면

지금은 첨단장비로 직접 위치를 보면서 시술을 하니

성공률이 더 올라가는 것 같아요

그러면 치료기간도 짧아지고 

통증도 빠르게 잡을 수 있겠죠? 

 

 

구경하던 중에 진료실에 들어가서 

원장님께 통증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어떤 식으로 치료를 받을지에 대한 

상담을 했어요 

 

보통 진료실에 들어가면 

1~3분 컷인데 ㅋㅋㅋ

이곳에서는 상담시간만 거의 1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원장님께서 

제가 궁금했던 부분이나 

치료의 방향에 대한 부분을 

친절하게 말씀을 해주셔서 

기분이 좋았네요 

 

 

 

그렇게 x-ray를 찍고 

적외선 체온 측정도 했어요

문제가 있는 부위는 체온이 올라간다고 하네요.

 

 

각종 검사를 하고 

 상담 선생님께서

치료내용과 함게 비용에 대한 설명을 들었어요 

 

운동치료와 도수치료를 받을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안내를 받고  

치료실로 향했습니다.

 

도수치료를 받기 위해 

물리치료실로 왔어요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아기자기한 공간에 있을 건 다 있는 

알찬 공간이네요 

 

 

와~~

저를 치료해주실 도수 치료사 선생님의 

방인가 봅니다 

엄청 넓고 깔끔한 방이네요 

 

 

좀 전에 찍은 저의 x-ray가 치료사 선생님 방으로 

넘어와 있었고 

진료했던 내용과 영상자료, 저의 추가적인 

설명으로 상담이 이루어졌어요 

 

치료실에 오자마자 침대에 눕는 곳도 

있었는데 

이곳은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시니 

치료를 받는 입장에서 

치료의 이해도도 올라가고 

확실히 다른 병원과 

차별이 되는 느낌을 받았어요

 

 

소리만 들어도 

목이 풀어지는듯한 기분이 드네요 ㅎㅎ

편안하게 하면서 

긴장하지 않는 틈을 노려 

신속하게 치료를 하시는데 

노련함이 묻어납니다 

 

 

뻣뻣한 허리도 시원하게 돌아가는 게

관절에 기름칠을 한듯하네요 ㅎㅎ

 

이런 치료 이외에도 

다양한 치료를 해주셨어요 

 

그동안 뭉치고 아픈 근육에 

자극이 들어가니 처음에는 아팠지만 

치료가 지속될수록 통증이 사라지고 

편안해지는 게 

 

진작에 치료를 받을 걸 하고 

속으로 후회를 하고 있었어요 

 

 

 

다음은 운동치료실에서 

저에게 맞는 운동을 통해 

자세를 바로 잡아주고 유지시킬 수 있게

다양한 자세로 운동을 코칭해주셨어요 

 

 

헬스장에서 봤던 기구인데 

이곳에서는 치료를 위한 기구로 사용을 하는 걸 보니 

장비가 중요한 게 아니라 

누가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는지가 

중요한 것 같아요 

 

요즘 다양한 운동이 많아지고 

운동을 통해 건강해지려는 분들이 많아졌지만

운동과 치료는 다른 분야입니다

 

좋은 운동은 좋은 치료가 선행이 되어야

효과가 극대화 되고 

운동으로 인한 부상을 피할수가 있어요.

 

그런 의미에서 도수치료도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될것같아요 

 

좋은 치료받으시고 건강해지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