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보조주방 수납장 추천] 스피드랙 선반 조립 설치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쏜입니다.

저의 부모님이 사시는 집은 주택인데

메인 주방도 있지만 

주방 뒤쪽에는 다용실 겸 

보조주방이 있어요.

 

이젠 메인 주방보다 보조주방에서 

더 많은 요리를 하시고

편하다고 하시는데

수납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없어서

선반을 설치하기로 했어요

 

" 스피드 랙" 

 

 

제가 주문한 사이즈는 

 

가로 90cm x 세로 75cm x 폭 30cm

가로 90cm x 세로 180cm x 폭 30cm

 

이렇게 두 가지 사이즈를 주문했어요 

 

그런데 막상 배송을 받았는데 180cm 되는 

길이의 박스가 안 보이는 거예요? 

 

 

잘못 주문했나 싶어 

주문서를 찾아봤는데 정상적으로 

주문이 들어갔고 

제대로 배송이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구성품을 보니 이해가 갔어요

예전에는 180cm 이면 길게 하나의 부품으로 나왔었는데

요즘에는 두 개로 분리가 되어 나오더라고요

 

이렇게 분리가 되면 배송도 편하고 

배송 중 상품이 손상될 일도 적어서 

손해를 덜 입을 것 같아요 

설치했을 때 튼튼하게만 된다면 좋은 아이디어 같아요.

 

 

제품을 열어보면 구성품은 

스피드 렉 본체를 제외하고 

고무망치

고무 보호대

설명서

이렇게 들어있어요 

 

고무 망치는 예전의 무식하게 생긴 망치에서 

뭔가 심플해졌네요 

 

 

색상은 화이트로 주문을 했어요

오른쪽은 2년 전에 구입한 스피드 랙 화이트인데 

이렇게 비교를 하니 

요즘 제품이 도 화이트에 가깝고 

예전 제품은 크림색에 가깝네요

 

 

본격적으로 조립을 시작합니다.

확실히 예전보다 조립이 쉬워졌네요 

 

스피드 랙은 볼트와 너트로 고정하는 기존의 

선반과는 다르게 

홈에 키워서 고정을 하는 방식으로 

빠른 설치가 가능해서 유명해진 회사인데요 

 

요즘 나오는 스피드랙은 

확실히 예전보다 더 조립하기 쉬웠어요 

망치로 2~3번만 두드려도 고정이 되고

그래서 망치 사이즈가 작아진 것 같네요. 

 

 

예전 모델은 살짝 얻어서 망치로 내려쳐야 

조립이 되었는데 

지금은 손쉽게 절반은 들어가네요 

 

역시 지속적인 연구개발이 이루어지는

회사라 그런지 제품이 업그레이드되는 모습이 

너무 좋네요 

 

 

 

그렇게 작은 사이즈 선반이 완성되었어요

아래 위로 고무 보호대가 있어서

사용하다가 

손을 다칠 일은 없겠네요.

만드는 시간은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이어서 큰 사이즈 선반을 조립합니다.

높이가 180cm 되는데 분리가 되어 

왔다고 했잖아요 

이 부품으로 하나로 합쳐줄 수 있게 만들어졌어요

 

 

조립은 어렵지 않았어요

망치로 살살 쳐서 넣어도 되고 

 

 

손을 이용해서 끼워 넣어도

들어갈 만큼 조립이 쉬워요.

 

이렇게 쉽게 조립을 할 수 있으면서

강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기술이겠죠? 

 

 

설치를 하면 이런 모습이 되네요 

 

사실 이런 방식으로 하면

조립을 했을 때 강성을 유지할 수 있을지 

걱정을 했는데 

조립 후에 보니 그런 걱정은 안 해도 될 만큼 튼튼했어요.

 

 

아무것도 없던 위치에 

이렇게 스피드 랙이 설치가 되었어요.

밑에는 부피가 큰 물품을 넣고 

위쪽에는 냄비나 식자재를 

두신다고 하네요 

 

이렇게 해 드리니 엄마도 수납공간이 생겨 

좋아하시는 게

진작에 해드릴걸 했어요.

 

 

저희 집에는 다용도실에도 스피드 랙 

창고에도 스피드 랙이 설치가 되었어요

오랫동안 사용해 오면서 

아주 만족하는 제품이라 

다른 분들도 좋은 제품 알아서 가시라고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곳에서 사용 가능하고

설치까지 쉬운 스피드 랙 리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