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내 컴퓨터 원도우11 호환성 확인 방법 - 확인하고 PC 업그레이드 해봐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쏜입니다.

 

원도우 11이 한국시간 21년 6월 25일에

발표가 되었습니다.

드디어 새로운 윈도우가 나온다고 해서 

설래였는데

발표 다음날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1.5% 정도 상승을.......

무슨일 인가 했더니만

윈도우11 발표가 있었네요.

 

 

출처 마이크로스프트 공식 홈페이지

인터페이스가 윈도우 10보다 깔끔해졌고 

맥 OS 느낌이 나는 건 저만 그런 거 아니겠죠? 

이날 발표를 하면서 원도우11이 내 PC에

설치가 되는지 알아보는 

호환성 체크 프로그램을 배포했습니다.

 

새로 나올 윈도우11이 제 PC에도 설치가 가능한지 

너무 궁금해서 이렇게 관련 내용을 알아보았어요.

 

출시일 

 

공식적인 발표는 21년 말 출시 예정이며

일반 PC 사용자는 22년 상반기부터

업데이트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원도우 10 정품 사용자들은

무료로 업데이트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호환성 체크

 

가장 중요한 호환성 체크 방법입니다.

 

마이크로스프트에서 배포한 설치 프로그램이 있고요.

현재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것 같아서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올립니다. 

걱정 마시고 받으시면 돼요.

WindowsPCHealthCheckSetup.zip
4.33MB

 

다운을 받으셔서 설치를 하면 바로 실행창이 뜨고 

지금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치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안된다고 나오네요 ㅜㅜ

그런데 문제는 안 되는 건 알겠는데 뭐 때문에 안되는지 자세한 

설명이 없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검색을 해본 결과 다른 방법이 있었습니다.

 

다른 방법은 github라는 곳에서 유저들이 만든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제가 둘 다 써보니 github의 프로그램이 알아보기 쉽게 

되어있어서 이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WhyNotWin11.exe
1.08MB

 

 

실행을 하면 바로 이렇게 

어디서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CPU 때문에 안된다고 나옵니다.

 

우측 하단에 보시면 제 PC의 CPU는 6세대이네요 

업그레이드할 때가 되었나 봅니다.

저의 지갑은 이미 얇아져 있는데 말이죠

 

 

윈도우 11 설치 가능 CPU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원도우 11로

업데이트 가능한 CPU 목록을 만들었는데

엔텔은 8세대 커피레이크 부터

AMD는 라이젠 2세대 부터라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제품 출시가 다가올 때가 되면 

어떻게 바뀔지 기대를 해봐야겠어요!

 

CPU는 되는 설치가 안 되는 경우?

 

윈도우11 설치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바로 TPM 2.0 호환 문제인데

TPM이란 원도우에서 인증해주는 OEM 보안 부팅 인증 기능입니다.

솔직히 저도 뭔지는 모릅니다. 

조사하면서 처음 봤네요 ;;

 

github 프로그램에서 바로 알 수 있지만

윈도우에서 알아볼 수 있는 방법도 올려드릴게요

 

012
사진을 좌측으로 슬라이드 해보세요

 

이번에 발표된 윈도우11이 기대가 되는 건

저뿐만이 아니겠죠? 

출시 전 호환성을 체크를 해보시고 

내 PC가 윈도 11 설치가 가능한지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 기회에 PC 업그레이드 위한 명분을 얻는 것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