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삼성 RGB LED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리뷰 / SPA-NKG2CUWR

반응형


안녕하세요 쏜입니다!
몇 달 전부터 제 키보드 상태가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아서
혼자 수리를 해보려고 하다가 포기를 하고 ㅠㅠ

새로운 키보드를 알아보다가 화이트가 이뻐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전 화이트 덕후거든요)

 


삼성에서 출시한 지 얼마 안 된
RGB LED 텐키리스 87 키 적축 기계식 키보드
SPA-NKG2CUWR
모델입니다.

제품 크기는
가로 36.7cm 세로 13.7cm 높이 4.8cm
무게는
775 g

이 제품은 화이트 / 블랙으로
각각 청축, 갈축, 적축 / 크리스털 키캡
총 7가지 사양으로 출시되었고
제가 구입한 제품은 화이트 적축(오테뮤) 제품입니다.

 

 

박스 내용에는 적축이라는 것과
축을 교환할 수 있다는 점
RGB LED 백라이트
USB 커넥터에 금도금이 되어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2가지 이유에는
화이트라는 점
축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에 쓰던 키보드도
삼성에서 2015년에 출시한 체리 청축 기계식 키보드였는데
옛날 모델들 중 일부는 축 교환을 할 수가 없어서
축이 고장 나면 수리가 쉽지 않아서 포기를 했더랬죠 ㅠㅠ

 

 

역시 삼성 답게 봉인 씰이 있다는 게 맘에 들었습니다.

 

 

개봉을 하면 키보드가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요즘엔 포장지에 대한 경고문이 적혀 있어서
혹시나 있을 안전사고에 대비를 할 수 있게 해 놓더라고요.

 

 

구성품은 필요한 것만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키보드 본체
청소도구
사용설명서

 

 

솔은 납작해서 키캡 사이를 청소할 수 있게 제작이 되어있습니다
키보드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각질, 머리카락, 각종 이물질이 떨어져 있어서
한 번씩 청소를 해주시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캡 리무버는 청소나 축 교환을 위해 뺄 때 사용하면 손쉽게 빠집니다.
그냥 손으로 잡아당겨도 되지만 생각보다 힘이 듭니다. ㅎㅎ

 

 

이 녀석은 축 리무버인데
축의 위아래의 홈에 키워서 잡아당기면
이렇게 빠집니다 그리고는 축 교환을 하면 되겠죠?
축을 뺄 때 너무 강하게 힘을 주면 축에 손상을 줄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참고로 이 제품에 쓰인 축은 오테뮤사의 적축입니다.
박스나 설명서 어디에도 명시가 안 되어 있어서 이상하다 했는데
축을 분리하면서 자세히.... 정말 자세히 보니
오테뮤라고 적혀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박스에서 강조하던 금도금된 USB 커넥터입니다.
금도금을 하면 신호율이 좋다고는 하는데 엄청 큰 차이는 아니라고 합니다만
요즘 가격대 있는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는 대부분 금도금이 되어 있더라고요.

 


뒷면을 보시면 키보드를 높일 수 있는 받침대 대신에
고무 재질의 받침대를 사용했는데
딱딱한 고무가 아닌 약간의 탄성이 있는 재질이라 타건시
좀 더 쿠션감을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맘에 들었습니다

옆모습을 보면 역시 RGB LED가 들어가 있어서 전원 연결 시
알록달록한 빛이 나오더라고요 ㅎ

 


전원을 연결했습니다.
역시 화이트는 진리인 것 같습니다.
너무 깨끗하네요 ㅋㅋ
화이트 캡과 LED 라이트가 합치니 확실히 이쁩니다.

 

 

이쁩니다 ㅎㅎ
텐키가 없다 보니 사이즈도 아담하고
화이트에 RGB 라이트가 들어오니 더 강조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제품의 LED 효과는
기본 19 가지의 모드와
각 모드마다 9 가지의 색상 변경이 가능해서
총 171 가지 변경이 가능하고
옆면의 LED도 9 가지의 모드 변경이 가능하니
개인의 취향에 따라 기분에 따라 변경 가능하네요.

 

LED는 5단계의 밝기 조절이 가능하니
너무 밝다 싶으면 낮게 조절하시고
아주 그냥 파뤼 타임이 좋으시면
최대 밝기 휘향 찬란한 모드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타건 영상입니다.
적축이라 조용하며 약간 무거운 느낌의 타건감 입니다.
확실히 청축을 쓰다가 적축으로 넘어보니 적응이 잘 안됩니다 ㅋㅋ
오테뮤 적축이니 자세한 타건 영상은 유튜브로 확인 가능할 것 같네요.

키보드가 바뀌니 책상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에 다양한 제품이 많지만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달고 나왔다는 점에서
A/S 걱정은 덜었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하는 제품이네요 ^^

이번에 키보드 교체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이 글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